세화뉴스
/ 홍보센터 / 세화뉴스
세화뉴스 내용
제목 공동주택우수단지 선정_원곡 벽산블루밍아파트
글쓴이 운영자
날짜 2018-02-10 [21:48] count : 1070

원곡2동 벽산블루밍아파트 공동주택 우수단지 선정

각종 규정만들어 내실있게 운영, 안산서 최초 영예

 

 

공동주택우수단지 선정_원곡 벽산블루밍아파트01.jpg

 

원곡2동 소재 원곡벽산블루밍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 이승종)가 2011 경기도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수상은 국토해양부에서 제정한 지침에 따른 것으로 안산시에서 벽산블루밍아파트가 최초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공동주택의 효율적인 관리를 유도해 입주자 등의 권익을 보호하고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약 3개월간 평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안산시에서는 3개 단지가 접수해 이중 벽산블루밍아파트 단지를 경기도에 추천해 일반관리, 시설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자원절약 분야에서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지실사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수관리 단지로 선정됐다.

  공동주택우수단지 선정_원곡 벽산블루밍아파트02.jpg  

이승종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1천515세대인 원곡벽산블루밍아파트는 원활한 아파트 관리 및 운영을 위해 입주자대표회의를 중심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우선 주민분쟁을 예방할 수 있는 각종 규정을 제정해 내실있게 운영해왔고, 입주자카드 보관도 입주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또 입주민들이 위탁회사의 안전진단과 회계감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했으며 업체선정 및 관리비 공개, 동대표 회의록 보존, 지붕층 싱글관리, 지하주차장 도장 등 깨끗한 환경조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와 함께 아파트를 관리하는 직원들의 환경개선에도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 환경관리 기전실 근무자를 위한 휴게실을 만들어 이들이 아파트 관리에 최선을 분위기를 만들었다.

특히 주민화합과 주민의식 함양을 위해 주민화합 행사를 열어 주민간 소통하고 정을 나누는 계기로 삼았으며 국경일 국기달기, 도서목록 홈페이지검색도 추진했다.

또 지하주차장 지능형 조명을 새로이 설치해 공동전기료를 절감했으며, 태양광 LED가로등 시범설치, 에버그린 환경인증제 가입 온실가스 줄이기 운동 등 정부가 추진하는 녹색성장 실천에도 앞장서왔다.

이 때문에 도내 1,500세대 이상 단지 중 가장 높은 최고성적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이승종 회장은 “입주민과 입주자대표회의, 관리소 등이 힘을 합해 쾌적하고 편안한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데 그 결과가 좋아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 여기서 그치지 않고 살기좋은 아파트, 으뜸가는 아파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벽산블루밍아파트의 우수사례를 다른 아파트에도 홍보하는 한편 보다 많은 아파트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주거환경이 으뜸인 살기 좋은 아파트단지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동주택우수단지 선정_원곡 벽산블루밍아파트03.jpg

벽산블루밍아파트 관계자가 심사단에게 아파트 운영에 대해 보고하고 있다.